“청년과 여성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사단법인 청년여성문화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1985년 4월 봄의 기운과 함께 저희 단체는 청년여성교육원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청년과 여성이 우리 사회 변화의 주체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뜻있는 한 분 한 분이 모여서 동양사상에 입각한 우리의 고유문화 속 성평등한 생활문화를 기반으로 관혼상제와 예절교육을 중심으로 저희 단체는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 많은 것이 변화하였고 현재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떠한 방향으로 어떻게 변화하느냐라고 생각합니다. 무엇이 옳고, 그릇되고가 아니라 상생과 조화를 기반으로 우리가 가진 고유의 문화를 시대변화에 맞게 널리 알리고 그 안에서 누구도 차별 받지 않고 평등한 사회가 만들어지도록 저희 단체는 꾸준히 활동해오고 있습니다.
최근 저희 단체는 우리 민족과 사회가 가지고 있는 문화, 그 속에 있는 사상이 시대의 변화 속에서 조화를 이루며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일조하기 위해 청년, 여성, 그리고 생활문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영역에서 조금 더 깊이 있는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가 저희의 노력을 많은 분들께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과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한 분들이 유용한 정보도 얻으시고 저희의 활동에 응원과 지지, 그리고 함께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희는 청년과 여성이 우리의 문화를 기반으로 우리 사회 안에서 조금 더 “나다움”과 주권적 삶의 주체로 살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년여성문화원 이사장 홍 승 란